▲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경식 보라 커플’이 실제 페루를 여행하며  LG V40 ThinQ로 촬영, 전문 촬영 장비 못지않은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입증했다. ⓒLG전자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경식 보라 커플’이 실제 페루를 여행하며  LG V40 ThinQ로 촬영, 전문 촬영 장비 못지않은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입증했다. ⓒLG전자

- LG V40 ThinQ로 촬영한 페루 여행 영상 2주 만에 100만 뷰 돌파

- 전문 촬영 장비 못지않은 LG V40 ThinQ의 뛰어난 화질 입증

- 하와이, 두바이, 오스트리아에 이어 외국 관광청과 4번째 협업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LG전자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ThinQ로 남미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26일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경식 보라 커플’이 LG V40 ThinQ로 촬영한 페루 여행 영상을 LG전자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개했다. 약 2분 40초 분량의 이 영상은 전문 촬영 장비 못지않은 LG V40 ThinQ의 뛰어난 카메라로 페루의 매력을 생생하게 표현해 게시한 지 2주 만에 총 100만 뷰를 넘어서며 SNS 상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잉카 문명의 발상지인 페루는 약 300년 간 스페인이 통치하면서 남긴 기독교 문화와 토착 문화가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페루 관광청은 한국에 생소한 페루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LG전자에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외국 관광청들과 손잡고 그 나라의 매력을 알리는 동영상을 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1월 하와이, 3월 두바이, 6월 오스트리아 등 해외 국가들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만든 여행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지금까지 LG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해외여행 동영상 누적 조회 수는 450만 뷰에 달한다.

LG V40 ThinQ는 언제 어디서든 뚜렷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찍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여행의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사진의 화질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인 이미지 센서와 센서 픽셀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후면 카메라 센서 픽셀과 이미지 센서의 크기는 1.4㎛와 0.38인치로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이다.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더 뚜렷한 사진을 구현한다는 의미다.

낮을수록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는 조리개 값은 스마트폰 중 가장 낮은 수준인 F1.5를 구현했다. LG V40 ThinQ 사용자는 어두운 곳에서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빼곡한 초고층 빌딩들의 불빛을 담은 도시 야경이나 나뭇잎 사이로 비치는 파란 하늘까지 선명한 풍경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야간이나 흔들리는 차 안 등 다양한 조건에서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기능들도 대거 강화됐다. LG전자는 화질 알고리즘을 개선해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생기는 노이즈를 저감시켰고, 역광에서 인물만 더욱 밝게 표현해 화사한 풍경과 사람의 표정까지 생생하게 촬영해준다.

카메라 수는 많아졌지만 169g의 무게와 7.7mm 두께로 6.4인치 이상 스마트폰 중 여전히 가장 얇고 가벼워 한 손으로 다루기도 쉽다.

LG전자 관계자는 “LG V40 ThinQ는 움직일 필요 없이 한 번에 다양한 화각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여행에서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