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최근에는 '알뜰결혼족'이 대세라는 이야기가 있다. 결혼비용에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할애하던 시기는 지나고 알뜰한 결혼 준비가 유행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는 신혼가구를 마련하려는 예비 부부들의 소비 패턴에도 변화를 가져왓다.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가성비'좋은 가구들을 구입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런 흐름 속에 운정가구타운에서 진행 중인 가구박람회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0월 3일부터 시작돼 오는 10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일산가구단지, 운정가구단지, 김포가구단지, 인천가구단지, 마석가구단지, 파주가구단지와 같은 대단지 가구단지 안에서 개최되는 행사다.

2만여평 규모로 열리고 있어 수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으며, 2,0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다채로운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어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운정가구타운 행사 관계자는 "지금 11회째에 들어선 이번 박람회에서 보다 더 경제적인 가격의 좋은 가구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많이 방문을 해 주시고 있다"고 하며 "매장마다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가구들을 고를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운정가구타운 가구박람회에서는 이사, 결혼 시즌을 맞이하여 원목가구, 가죽쇼파, 원목침대, 혼수가구, 디자인가구, 엔틱가구, 수입가구를 대폭 할인하고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여러 가구들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가구를 선택, 또 다른 브랜드간의 차이를 한 자리에서 편하게 비교분석 할 수 있어 고객들 입장에서는 더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이곳에서는 자체적으로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더 우수한 품질의 가구들을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 형식으로 구입이 가능해 수리가 필요하거나 파손이 일어났을 경우에 사후 처리 절차 역시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알뜰결혼족"들이 몰려들고 있는 이곳 운정가구타운은 일산가구단지, 운정가구단지, 김포가구단지, 파주가구단지, 인천가구단지, 마석가구단지 등을 다니며 발품을 팔지 않아도 한 곳에서 한번에 쇼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까지 절약이 가능해 시간이 없는 예비 부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많은 가구들을 한번에 구입해야 하는 입주 예정자나 신혼부부들은 박람회 개최 기간 동안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가구를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박람회에서 신혼가구, 원목가구, 가죽쇼파, 원목침대, 혼수가구, 디자인가구, 엔틱가구, 수입가구 등을 전체적으로 살펴볼수 있으며 공장도가로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수 있다.

또한 다양한 쇼룸을 구경하며 홈 인테리어 참고 역시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가구 관련 궁금한 점 등은 직접 문의를 하여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