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iOS 12에 추가된 '미모지' 기능 ⓒApple Inc
▲이번 iOS 12에 추가된 '미모지' 기능 ⓒApple Inc

- '미모지', '스크린 타임' 등 기능 추가 및  AR (증강현실) 강화

- 32명 동시 참가 가능한 그룹 페이스 타임도 서비스 예정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지난 6월 말 iOS 12 베타 버전을 공개한지 3개월 만에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의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킨 최신 운영체제 'iOS 12'를 18일 공식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모델은 아이폰5S부터 지난 12일 발표된 아이폰 XS맥스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시리즈이다.

애플에 따르면 이번 iOS 12 업데이트로 앱 시작 속도는 40% , 키보드 작동 속도는 50% 빨라졌다. 특히 카메라 구동은 최대 70%까지 빨라졌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관심을 모은 새로운 기능은 '미모지(Memoji)'이다.

▲ 미모지 기능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표현하는 장면 (유튜브 캡쳐)
▲ 미모지 기능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표현하는 장면 (유튜브 캡쳐)

미모지는 안면 트래킹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피부색,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등으로 독특하고 개성있는 카툰 버전 캐릭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애플은 "iOS는 세계에서 가장 큰 AR(증강현실) 플랫폼"이라며 "애플은 보다 동적인 객체 감지 및 이미지 추적을 통해 주요한 AR의 진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크린 타임 기능 ⓒApple Inc
▲스크린 타임 기능 ⓒApple Inc

이밖에도 스마트폰 중독을 억제하기 위해 특정 앱을 너무 많이 사용할 경우 사용에 제한을 거는 기능인 '스크린 타임'도 추가됐다.

이밖에도 그룹 페이스 타임 기능의 경우 최대 32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