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로고
▲특허청 로고

[SR(에스알)타임스 설현빈 기자]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지식재산보호원에서는 해외 진출(예정)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18년 한류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컨설팅 지원기업을 모집 중이다.

 ‘18년 한류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컨설팅은, 수출(예정) 중소기업의 콘텐츠 관련 상품·지재권에 대한 종합적인 보호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관련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해외 진출(예정) 콘텐츠 관련 중소기업이며, 해당 기업에서 특허법인 등을 통해 콘텐츠의 상표, 디자인, 특허 등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컨설팅을 받으면 그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복수 선택이 가능한 네 개(①콘텐츠기획 ②상품기획 ③계약 ④대응) 지원 유형에 대하여 컨설팅 비용의 70%, 최대 4억 27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콘텐츠 기업은 컨설팅을 수행할 특허법률사무소를 지정하여 함께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8년 한류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컨설팅 지원 기업 모집은 9월 2일(일)까지 진행되며, 9월 초에 선정 심사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본 지원사업을 통해 게임방법, 게임 제목, 캐릭터 이름, 화면 인터페이스,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요소들을 지식재산권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하므로, 게임 콘텐츠에 대한 권리 강화와 함께 관련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서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보호원 인식문화팀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