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다이 로고
▲ⓒ토다이 로고

[SR(에스알)타임스 설현빈 기자] 씨푸드 뷔페 토다이가 진열했던 음식을 재사용한 것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토다이는 13일 발표한 공식 사과문에서 "뷔페 라인에 진열됐으나 소비되지 않은 음식 일부분을 조리해 다른 음식에 사용한 부분에 대해 잘못을 인정한다"며 "10여 년간 믿고 사랑해주신 고객님들의 신뢰를 무너뜨리게 돼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일을 계기로 토다이에서는 위와 같은 재조리 과정을 전면 중단한다"며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더욱 강화된 위생 매뉴얼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토다이 경기도 평촌점은 진열됐던 음식에서 모은 찐새우와 회 등을 데쳐서 다진 뒤 롤과 유부초밥 등 재료로 재사용했다는 내용이 보도돼 소비자들의 거센 비난을 받았다.

해당 음식점에서는 팔리지 않은 게를 재냉동한 뒤 해동해 손님에게 제공했으며, 중식이나 양식 코너에서 남은 각종 튀김류도 롤을 만드는 재료로 재사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음식점 단체 채팅방에서는 주방장이 조리사들에게 자세한 음식 재사용 지침까지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토다이 대표가 손님이 먹다 남긴 음식이 아니어서 위생 면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더욱 커졌다.

이후 업체 측은 음식물 재사용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으나 이날 한때 토다이 홈페이지가 접속 장애를 겪는 등 소비자들의 거센 반발이 이어졌다.

▲음식물 재사용 논란 토다이 사과ⓒ
▲음식물 재사용 논란 토다이 사과ⓒ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