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TV 수요 대응 위해 생산공장 설립 추진 중“

[SR타임스 최정 기자] 삼성전자가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설립을추진 중인 TV 공장에 총 2000만달러, 약 205억 2200만원을투자한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 지역에서 늘어나는 TV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공장설립을 추진 중"이라며 "2018년까지 2000만 달러가 투자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공장에서생산되는 TV 제품은 현지 시장뿐 아니라 인근 아프리카 지역으로도 수출될 예정이다.

지난 21일 블룸버그통신은 남아공 무역산업부(Trade and IndustryDepartment)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아프리카 최대 무역항인 더반 무역항에 TV 생산공장설립을 추진 중이며, 2주 안에 이 같은 계획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리오넬 옥토버남아공 무역산업부 국장은 "삼성전자와 그간 투자 방안에 대해 논의해 왔으며 투자 계획은 사실상마무리 된 상황"이라며 "제이콥 주마 대통령은한달 안에 이 곳을 특별경제지구로 지정할 계획이며, 첫 투자는 삼성이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아공 TV 공장은 2013년 8월이집트 베니수에프 공장에 이어 아프리카에 짓는 두 번째 공장이며 오는 2015년까지 아프리카 지역에서 100억 달러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