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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설현빈 기자] 한국소비자협회는 BMW 화재 위험 차량 소비자를 위한 소송지원단을 구성해 집단소송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소비자협회에 따르면 소송지원단은 30여명의 자동차 관련 교수, 명장, 기술사, 기능장, 정비사로 구성된 기술지원단과 보험사 구상권 청구소송 전문변호사로 구성됐다.

소비자협회는 "리콜대상 차량 소유자들이 BMW A/S 센터의 업무 과부하로 수리가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계속 운행하는 데 상당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며  "중고차 가격의 급락으로 재산적 피해도 받고 있다"고 소송 이유를 설명했다.

협회 측은 "현재 동호회 회원 100여명과 집단소송을 진행 중"이라며 "소송 진행 상황을 고려해 오는 13일부터 2주간 소송 참여 희망자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송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오는 13일부터 차량등록증(차종, 연식)과 연락처를 소비자협회 팩스(☎ 02-3482-3130)로 보내면 된다. 협회 측은 소송 참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차주에게 직접 연락해 필요한 서류 등을 요청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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