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신세계백화점 '파격가 할인행사' 6월 비수기 넘어라=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은 오는 15일부터 열흘간 신세계몰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한 옴니채널 할인행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 남성, 아동, 스포츠, 화장품, 식품, 생활 등 전 장르에 걸쳐 168개 브랜드, 500여 개 품목이 참여한다.

이들 상품은 신세계백화점 전 점과 신세계몰에서 동시에 판매하고 가격은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동일하게 판매한다.

이렇게 선보이는 가격은 기존 백화점 정상가와 비교할 경우 최대 85% 저렴한 가격이다.

대표 상품은 코데즈컴바인 민소매 원피스 1만5천원, 리바이스 슬림핏 남성 청바지 6만7천원, 마인드브릿지 5부 반바지 2만1천원, 갭 키즈 남·여아 반소매 티셔츠 1만8천원 등이다.

이와 함께 닥터마틴 캐주얼 운동화 9만3천원, 블랙야크 여름 남자 트래킹화 5만원, 소니 디지털카메라(ILCE5100L) 55만6천원, 세사 홑이불 베개세트 3만3천원 등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신세계백화점 전 점에서는 참여 브랜드와 상품에 소비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초록색 배지를 부착할 예정이다. 신세계몰에서는 '옴니채널 쇼핑위크'라는 행사 페이지가 마련된다.

▲현대백화점 천호점, 수입의류·여성캐주얼 전문관 새 단장ⓒ현대백화점 천호점
▲현대백화점 천호점, 수입의류·여성캐주얼 전문관 새 단장ⓒ현대백화점 천호점

◆현대백화점 천호점, 수입의류·여성캐주얼 전문관 새 단장=현대백화점(대표 박동운)은 서울 강동구에 있는 천호점 2층과 3층을 각각 수입의류 전문관, 여성캐주얼 전문관으로 새로 단장해 오는 15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층별 면적은 수입의류 전문관 3천306㎡(1천 평), 여성캐주얼 전문관 3천769㎡(1140평)로 기존 면적(2층 2397㎡, 3층 2595㎡)보다 1.5배가량 커졌다.

30여 개 브랜드가 새로 입점해 총 90여 개 수입의류와 여성캐주얼 브랜드를 선보인다.

2층 수입의류 전문관에 비비안웨스트우드, 막스마라, 파비아나필리피 등 수입 의류브랜드를 포함해 컨템포러리, 핸드백 등 총 40여 개의 브랜드가 오픈한다.

3층 여성캐주얼 전문관에는 랑방 컬렉션, 타임, 구호 등 여성캐주얼 브랜드 29개와 타미힐피거 풋웨어 등 23개 구두 브랜드도 선보인다.

천호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15일부터 17일까지 브랜드별로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손바닥 스캔만으로 결제ⓒ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손바닥 스캔만으로 결제ⓒ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손바닥 스캔만으로 결제…핸드페이 서비스=롯데하이마트(대표이사 이동우)가 국내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롯데카드 '핸드페이'(Hand Pay)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부터 서울 강남구 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손바닥 스캔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이 서비스를 시행한다.

핸드페이 서비스는 손바닥 정맥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고, 결제 때 전용단말기에 손바닥을 올려놓기만 하면 생체정보를 식별해 결제가 가능한 바이오페이 서비스다.

기존처럼 카드를 직원에게 건네주고 서명, 결제 후 다시 돌려받는 절차가 없어져 결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핸드페이 서비스는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55개 롯데카드센터와 하이마트 대치점에 방문해 정맥 정보만 등록하면 모든 핸드페이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CJ오쇼핑
▲ⓒCJ오쇼핑

◆CJ오쇼핑 화장품 'SEP' 일본 판매 확대=CJ오쇼핑(대표 허민회)은 자사 화장품 브랜드 'SEP'(셉)이 내년까지 일본 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SEP은 지난해 10월 일본 로프트(LOFT) 매장 24곳에 '스티커네일'을 입점시키면서 처음으로 일본에 진출했다.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현재는 일본 전역의 로프트 매장 80여 곳으로 판매를 확대했다.

스티커네일은 매니큐어처럼 바르고 스티커처럼 뗄 수 있는 제품이다. 대만산 경쟁사 제품보다 냄새가 적고 손톱 영양을 위한 성분이 들어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CJ오쇼핑이 설명했다.

SEP은 앞으로 일본 대표 잡화전문 쇼핑몰 '도큐핸즈'와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마쓰모토 기요시' 등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