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아이폰 문자·시리로 송금·조회 서비스 출시ⓒ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아이폰 문자·시리로 송금·조회 서비스 출시ⓒIBK기업은행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IBK기업은행 아이폰 문자·시리로 송금·조회 서비스 출시=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아이폰에서 문자메시지나 음성비서 시리(siri)로 돈을 보내고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메시지뱅킹'과 '보이스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메시지뱅킹은 문자메시지 창에서 돈을 받을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하면 간편 비밀번호와 생체인증(지문 또는 얼굴)만으로 송금할 수 있다.

보이스뱅킹은 시리에서 "○○에게 2만원 보내줘"라거나 "내 통장에 얼마 있니" 등의 명령어를 말하고 생체인증을 거치면 송금·조회가 가능하다.

두 서비스 모두 'IBK 휙 서비스'에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다. 송금은 하루 누적 300만원까지다.

▲KB금융지주-한국성장금융, 1천억원 규모 사회투자펀드 조성 MOU 체결ⓒKB금융지주
▲KB금융지주-한국성장금융, 1천억원 규모 사회투자펀드 조성 MOU 체결ⓒKB금융지주

◆KB금융지주-한국성장금융, 1천억원 규모 사회투자펀드 조성 MOU 체결=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와 한국성장금융(대표이사 이동춘)이 사회적 금융을 지원하기 위해 1천억원 규모 펀드를 만든다고 4일 밝혔다.

KB금융과 한국성장금융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사회투자펀드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양사는 5년 동안 연 200억원씩 출연해 1천억원 규모 사회투자펀드를 조성한다.

이 펀드는 취약계층에게 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과 사회적 경제기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펀드 조성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생산적 금융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최고 3.5% 금리 주가지수연동예금 출시ⓒ우리은행
▲우리은행, 최고 3.5% 금리 주가지수연동예금 출시ⓒ우리은행

◆우리은행, 최고 3.5% 금리 주가지수연동예금 출시=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19일까지 코스피200 지수 변동에 따라 최고 연 3.5% 금리를 제공하는 주가지수연동예금 '우리챔프(Champ)복합예금 18년-9호'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코스피200 지수 변동에 따라 금리가 결정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양방향형과 상승형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양방향형은 최고 연 3.5% 금리가 적용된다. 두 유형 모두 만기 해지 시 금리 1.7%가 보장된다. 중도에 해지하면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돼 일부 원금 손실이 있을 수 있다.

▲삼성화재 "운동 열심히 한 고객에게 매월 커피 한잔"ⓒ삼성화재 
▲삼성화재 "운동 열심히 한 고객에게 매월 커피 한잔"ⓒ삼성화재 

◆삼성화재 "운동 열심히 한 고객에게 매월 커피 한잔"=삼성화재(대표 최영무)는 운동 목표를 달성하면 매월 기프티콘 포인트를 주는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Anyfit)'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월 보험료 5만원 이상 삼성화재 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약 300만명 기존 가입자와 신규 가입자가 대상이다.

월 또는 일 단위로 걷기, 달리기, 등산 등 운동 목표를 설정해 이를 달성하면 월 최대 4천500포인트, 연 최대 5만4천포인트를 받는다.

포인트는 커피전문점이나 편의점 등의 기프티콘 구매에 쓸 수 있다. 앞으로는 보험료 결제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애니핏은 삼성전자 헬스케어 '삼성헬스'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제공된다. 갤럭시 사용자는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다른 스마트폰도 안드로이드 5.0 이상 운영체제면 가능하다. 나중에 iOS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