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네이버와 라인플러스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한화와 휠라코리아의 ‘체험형 인턴십’ 소식을 전하며 발 빠른 구직자들의 대처를 주문했다. (사진=인크루트)
▲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네이버와 라인플러스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한화와 휠라코리아의 ‘체험형 인턴십’ 소식을 전하며 발 빠른 구직자들의 대처를 주문했다. (사진=인크루트)

[SR(에스알)타임스 최헌규 기자] 6월은 하반기 공채를 앞둔 주요 기업들이 숨고르기에 들어가면서 취업의 비수기라 불릴만 하다.

하지만, 취업 현장에 비수기란 있을 수 없다며 하계인턴 또는 하반기 인턴 모집을 6월 중에 진행하는 기업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네이버와 라인플러스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한화와 휠라코리아의 ‘체험형 인턴십’ 소식을 전하며 발 빠른 구직자들의 대처를 주문했다.

체용연계형 인턴십이던, 체험형인턴십이든 추후 채용 시 우선선발 또는 가점의 기회가 부여되기 때문이다.

라인플러스= 서비스 기획을 담당할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은 Product Planning, UX Localization Planning, Global Customer Care, VME Service Planning 4개 부문이다. 부문별 주요업무는 모바일 서비스 기획, 서비스 로컬라이제이션 및 CS 대응 지원, 그리고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 서비스 기획 등이다. 모집절차는 서류전형>과제전형>1차 면접>인턴십 채용으로, 인턴 종료 후 정규직으로의 전환을 심사한다. 지원 자격은 5학기 이상 재학 중인 자로서 현재 기준 3학년 1학기 이상이어야 한다. 전공은 무관하며, 단 수시모집으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휠라코리아= 2018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회계, MD, 디자인, 소싱, Footwear Development 등이다. Footwear Development 직무의 경우 근무지를 서울 또는 부산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나머지 직무의 경우 서울에서 근무하게 된다. 인턴기간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지는 않지만, 성적 우수자는 추후 채용 시 최우선으로 고려된다. 오는 6월 3일까지 휠라코리아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네이버= 2018 NAVER Service Summer Internship을 모집한다. 인턴십 수행 결과에 따라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는 채용연계형 인턴십으로 채용 시 7월 2일부터 총 8주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오는 6일까지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과제로 '내가 바꿔보는 네이버 앱 첫 화면'을 주제로 word 또는 ppt 형식의 제안서 1장을 제출해야 한다.

대학내일= 2018 하반기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캠페인/프로모션 마케팅, 디지털/SNS 마케팅, 채용 마케팅, 브랜드 SNS 콘텐츠 에디팅,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에디팅, 브랜드 SNS 콘텐츠 디자인, 캠페인/프로모션 디자인, 영상 제작, 웹개발 등이다. 인턴 채용 시 실무 경험,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사내 교육 참여, 인턴 M.T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1일까지 대학내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화= DREAMPLUS Travel Creator (인턴십)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국내/외 대학교 재(휴)학생 1~3학년이며, 여행을 좋아하고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활동 시 주당 40만 원의 활동비와 4박 5일 국내여행, 한화그룹 계열사 관련 부서 입사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오는 20일까지 한화인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