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코
ⓒ슬코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슬코(구. 슬라임코리아)’는 슬라임을 문화산업으로 성장시키며 주목받는 대표적인 컬쳐 문화 기업이다. 최근 청담 모듈팟에 문을 열어,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주고, 어른들에게는 여유로움을 선사하는 공간을 만들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모듈팟 카페에서는 슬코의 슬라임을 ‘비즈, 펄, 향기’ 등 다양한 부재료를 사용해 본인만의 DIY 슬라임을 만들 수 있어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초등학생들의 새로운 생일문화로 큰 호응을 얻으며 슬라임도 만들고 친목도 다지는 장으로 새로운 신문화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모듈팟의 경우 슬라임을 즐기는 소비자 뿐만 아니라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카페 자체를 여유롭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까지 사로잡고 있어 카페를 즐기는 동시에 슬라임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카페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이다.

모듈팟에서 즐길 수 있는 슬코 슬라임은 소비자 반응이 가장 뜨거운 클리어 슬라임을 비롯하여 고급 슬라임 재료로 인기인 엘머스를 원료를 활용한 ‘아발랑쉬’ 슬라임을 대표로 한 독특한 감성을 담은 슬라임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다양한 피쉬볼 슬라임을 통한 저자극 힐링 슬라임의 경우에는 남녀노소 연령대를 막론하고 소확행, 힐링 아이템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슬코의 관계자는 “슬라임은 스트레스가 심한 현대인에게 정서적인 치유의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며 동시에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교구로도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MBC 및 YOUTUBE 크리에이터 헤이지니 등이 모듈팟 카페를 취재하는 등 집중 조명을 받고 있으며, 미디어에서도 연일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는 ‘슬코’와 모듈팟을 주목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쇄도하는 방송국 촬영과 더불어 모듈팟은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잡지 촬영, 생일 파티 등의 장소로서도 손색없다는 입소문이 빠르게 번져나가고 있다.

모듈팟 카페에 DIY슬라임을 하기 위해 방문한 고객은 “생일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DIY슬라임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온 가족이 본인만의 슬라임을 만들며 힐링하고,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행복했다”고 전했다.

모듈팟 카페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연중무휴이다.

ⓒ슬코
ⓒ슬코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