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건설, LS산전, 이수그룹 등 주요기업이 하계 인턴 모집에 나섰다. 특히, 인턴 수료자에게 정규직 채용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아 구직자에게 이번 인턴 모집은 좋은 취업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사진=pixabay)
▲ 쌍용건설, LS산전, 이수그룹 등 주요기업이 하계 인턴 모집에 나섰다. 특히, 인턴 수료자에게 정규직 채용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아 구직자에게 이번 인턴 모집은 좋은 취업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사진=pixabay)

[SR(에스알)타임스 최헌규 기자] 쌍용건설, LS산전, 이수그룹 등 주요기업이 하계 인턴 모집에 나섰다. 특히, 인턴 수료자에게 정규직 채용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아 구직자에게 이번 인턴 모집은 좋은 취업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쌍용건설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건축, 토목, 전기, 기계설비, 플랜트 등의 분야에서 해당 전공자를 채용한다. 모집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2018년 8월 졸업예정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인턴십 후 최종면접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서류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다.

#LS산전 GBT(Global Business Talent) 채용연계형 하계인턴을 선발한다. 국내·해외영업, 마케팅, 연구개발, 제품설계, 품질, 생산기술 등의 부문에서 모집한다. 2018년 현재 4학년 재학 중이거나 기졸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토익 800점 또는 오픽 IM2 등 어학시험 자격조건을 갖춰야 하고, 전 학년 평점평균 3.0 이상(4.5 기준)이어야 한다. 인턴십 기간 중 임원면접 후 입사기회를 부여한다. 서류심사 후 1차면접을 통해 인턴을 선발한다. 서류접수는 이달 31일까지다.

#이수그룹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 이수그룹의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출퇴근 형식이 아닌 프로젝트형 인턴십으로, 주 1회 필수교육과 팀별 자율미팅을 통해 진행된다. ㈜이수, 이수화학, 이수페타시스, 이수건설, 이수시스템, 이수앱지스 등 총 8개 계열사에서 채용한다. 회사 및 직무 별로 우대전공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다. 인턴활동 우수자는 최종면접 진행 후 채용이 확정되며 10월에 조기 입사가 가능하다. 서류전형, 실무면접을 거쳐 인턴을 채용한다. 서류접수는 6월 7일까지다.

#KTH 다양한 분야와 직무에서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직무 별로 관련전공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는 올해 하반기 신입채용 동일직무 지원 시 1차 면접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서류심사 후 인적성검사, 2차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30일까지다.

공공기관에서도 하계 인턴십을 모집한다.

#예금보험공사 일반행정, 해외제도 리서치 분야에서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인턴 종료 시 우수인턴으로 선발된 자에 한하여 인턴기간 종료시점 기준 1년 이내 공사 신입직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혜택을 부여한다. 서류심사 후 면접전형을 통해 채용한다. 서류접수는 6월 1일까지다.

#IBK기업은행 역시 하계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본점, 영업점 및 지역본부에서 총 3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우수인턴에 대하여는 신입행원 공채 시 필기전형 우대가점을 부여한다. 서류전형 후 실무면접을 거쳐 채용할 예정이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