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쇼케이스 통해 사천성 등 중서부 신규 지역 거래선 확보

▲ 대우전자가 대유위니아와 함께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 중국 프리미엄 시장 확대 공세에 나선다. 사진은 상해가전박람회에 전시 된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사진=대우전자)
▲ 대우전자가 대유위니아와 함께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 중국 프리미엄 시장 확대 공세에 나선다. 사진은 상해가전박람회에 전시 된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사진=대우전자)

[SR(에스알)타임스 최헌규 기자] 대우전자가 대유위니아와 함께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 중국 프리미엄 시장 확대 공세에 나선다.

대우전자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 된 중국 최대 가전전시회 '2018 상해가전박람회(AWE·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에 참가했다.

대유그룹의 새로운 가족이 된 이후 첫 해외 전시회 참가로, 대형 냉장고, 세탁기 신제품을 선보이며 중국 프리미엄 가전사업 진출을 본격화했다.

'상해가전박람회 2018'은 총6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8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다.

대우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형3도어 냉장고, 18kg 대용량 공기방울 세탁기, 클래식 냉장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등을 포함한 총 60 여종의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대유그룹 계열사인 대유위니아의 대형 냉장고 프라우드를 비롯해 딤채 김치냉장고, 딤채쿡 밥솥, 위니아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신제품들을 함께 선보여 현지 바이어 및 언론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번 전시회가 5번째 참가인 대우전자는 올해에는 단순한 제품 전시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바이어들과 일대일 대응 및 상담을 진행, 중국 샘스클럽(Sam`s Club)과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1만 5000대 신규계약을 체결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 신제품을 함께 출품, 기존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함으로써 현지시장에서의 판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대우전자 관계자는 설명했다.

대우전자 전시관은 중국가전협회로부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제품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주목받는 전시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시회에 앞서 대우전자는 중국 주요 거래선 약 100여명을 상해 CGV VIP 관으로 초청, 중국사업 비전과 판매 전략을 공유했고, 올해 출시 예정 신제품을 선보이는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지난 2013년 중국 진출 이후 각 성의 성도(省都), 상업 중심지 등 1~3급 도시를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우전자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사천성, 호남성, 호북성 등 중서부 지역 대형 양판점 신규 진출을 확정했다.

대우전자는 도시의 규모에 따라 공략하는 유통 운영 전략을 차별화해 인구가 많고 경제가 활성화된 1급 시장에서는 양판점 매장 중심으로, 급성장 중인 중소 도시형 2~3급 시장에서는 전문 가전매장에 입점하는 전략으로 매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번에 대유그룹의 계열사가 된 대우전자는 또 다른 전자계열사 대유위니아가 보유중인 기존 중국 유통망을 활용, 전체 판매 매장을 전년대비 20% 이상 확대 시키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종훈 대우전자 중국영업담당은 "이번 상해가전박람회 참가와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통해 중국 시장 내 프리미엄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것"이라며 "그룹 계열사인 대유위니아와 협업해 중국내 유통망 확대에서도 시너지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