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9.17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 경제&라이프] KT-KY금영 '인공지능‘ 가정용 노래방 서비스 선보인다‘AI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 사업 MOU’ 체결
  • 최헌규 기자
  • 승인 2018.03.08 19:03:50
  • 댓글 0
▲인공지능이 노래방 서비스에 도입된다. KT는 KY금영그룹과 ‘AI를 활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

[SR(에스알)타임스 최헌규 기자] 가족들과 즐기는 가정용 노래방 서비스에 가족 연령대별로 가장 좋아할만한 곡을 AI가 선정해주는 등 인공지능이 적극 활용 될 전망이다.

KT(회장 황창규)와 KY금영그룹(대표 김진갑)이 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AI를 활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KT의 신기술을 접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 사업을 위해 협력하고 새로운 ‘가정용 AI 노래방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이후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 KY금영 노래 반주기의 품질 향상을 위해 KT의 최신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하는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발굴, 엔터테인먼트 분야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인공지능TV '기가지니' 고객이 집에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확장을 위해 KY금영그룹 등 탄탄한 기술력과 인지도를 가진 기업들과 활발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김원경 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양사 간 협력으로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차원의 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가지니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면서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노래방 시장에 맞게 개발,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갑 KY금영그룹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금영그룹은 기존 노래방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에게 더 큰 즐거움과 행복을 나누는 기업으로 거듭나 국내 부동의 1위 노래 반주기 사업자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AI 관련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인공지능TV '기가지니'는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50만을 돌파했고, 움직이는 인공지능 '기가지니 LTE'에 이어 최근 '기가지니2'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KY금영그룹과 손잡는 등 탄탄한 기술력과 인지도를 가진 기업들과 활발한 협력 관계도 맺고 있다.

KY금영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노래 반주기 브랜드 및 뮤직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현재 국내 노래 반주기 시장 점유율 1위, 반주기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소프트음원인 'KY-LiVEN(라이븐)' 솔루션을 개발, 이번 MOU를 계기로 기존의 듣기만 하는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와 달리 AI와 접목, '부르는 음악서비스'를 KT 기가지니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헌규 기자  donstopme@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헌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