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별 채용관 특화, 직업체험관, 청년버스 등 운영

 
[SR타임스 최정 기자] KB국민은행이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16일 개최했다.

 

2011년 10월 첫 박람회 이후 7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및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등의 성과를 냈으며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량 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우수 회원사 및 신세계그룹 협력사 등 250여 개가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축사에서 “이번 박람회가 학력과 스펙이 아닌 능력으로 평가받는 국민행복 시대를 여는 첫 단추로서,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행복한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구직 전계층을 대상으로 한 이번 박람회가 고용 창출을 통해 투자와 소비를 촉진시키는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구현에 일조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와 국민께 때 맞춰 내리는 알맞은 비, 즉 ‘시우(時雨)’같은 존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 박람회에서는 인재별(무역인재, 이공계인재, 여성인재)로 채용관을 구분해 구직자들의 편의성을 제고했으며 KB우수기업 및 신세계그룹 협력사 채용관을 통해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였다.

 

직업체험관에서는 구직자들이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청년버스를 운영으로 진로 상담을 통해 구직자별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또한 박람회 참여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현장 면접과 연계가 가능토록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했고 참석한 구직자 25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선착순 지급했으며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하고 부스, 면접데스크, 노트북 등 박람회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 및 3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를 무료제공 했다.

 

 

 ☞KB굿잡이란? KB굿잡(KB Goodjob)은 KB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출범시킨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 는 구직자·구인기업간 ‘직접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행사로 7회째를 맞고 있으며 5월말 현재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 200여개,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5만여개에 달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