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한눈에 보는 고용장려금 안내 서비스' 홈페이지. (사진=고용정보원)
▲ ‘2018년 한눈에 보는 고용장려금 안내 서비스' 홈페이지. (사진=고용정보원)

[SR타임스 최헌규 기자] ‘고용창출장려금’, ‘고용안정장려금’, ‘고용유지지원금’ 등 고용부에서 지원하는 모든 고용장려금 제도를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2018년 한눈에 보는 고용장려금 안내’ 서비스가 운영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13일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2018년 고용장려금 종합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용장려금 안내 페이지에서는 이용자들이 필요한 장려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에 따라 근로자와 사업주, 지원유형에 따라 근로자 채용, 근로자의 안정적 근무 등으로 메뉴를 구성해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대상별, 지원유형별 메뉴를 클릭하면 ‘일자리 함께하기’, ‘시간선택제 신규고용 지원’ 등 고용장려금의 세부 사업별 정보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좌측 하단 ‘2018년 고용장려금 안내’ 배너 및 우측 하단 ‘기업혜택안내’를 클릭하거나 ‘고용보험제도’ - ‘기업혜택’ - ‘통합장려금’ 메뉴 순으로 접속하면 이용 가능하다.

또, 안내페이지 내 신청하기 버튼을 마련해 정보를 확인하고 곧바로 고용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본 서비스는 2018년 상반기부터 고용보험 모바일 앱에서도 제공 될 예정이다.

 

SR타임스 에스알타임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