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생체인식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갖춘 유망 기업들이 2월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 (사진=pixabay)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생체인식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갖춘 유망 기업들이 2월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 (사진=pixabay)

[SR타임스 최헌규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생체인식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갖춘 기업들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분야의 전문 인재를 찾으려는 기업들의 노력도 끊이지 않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4차 산업혁명 유망 기업들의 채용소식을 전한다.

(자료=인크루트)
(자료=인크루트)

인포마크에서 IoT HW 개발 경력직을 채용한다. 인포마크는 무선 통신산업 중에서도 스마트 디바이스를 전문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모바일 라우터를 메인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1,2위의 통신사에 모바일 라우터를 공급하고 있다.

인포마크의 이번 모집에는 전자/정보/통신 공학 계열을 전공한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자로서, 유관 부문에서 6~10년의 경력을 갖추었다면 지원해볼 만하다.

단, orcad, pads를 이용한 회로 설계 숙련자로서 HW시스템 및 Digital b'd 설계에 능통할 경우 유리하다. zigbee나 sigfox, z-wave, lora 및 lora semtech chip 설계 경험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하며, LTE제품군 개발 또는 통신사업자/국가인증 경험자 역시 채용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1차 실무면접>2차 연구소장 면접 순으로 진행하며, 적격자 선발 시까지 인크루트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드림시큐리티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드림시큐리티는 암호·인증·인식·감시 등의 보안기술이 적용된 제품·서비스와 공개키기반(PKI) 보안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공공부문, 금융부문 등에 정보보안/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핀테크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 대체인증수단에서 벗어나 대체인증 수단에의 니즈가 커지면서, 새로운 사용자 인증 프레임워크인 FIDO(Fast IDentity Online)를 기반으로 한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했다.

이번 채용을 통해 드림시큐리티는 공공 프로젝트 PM/PL와 정보보안 컨설팅 인력을 채용할 방침이다. 지원자는 SW기술자 신고 등록이 완료된 자로서, 전체 프로젝트 경력(공공프로젝트 PM/PL) 또는 보안컨설팅(보안 컨설턴트 PM/실무자) 관련 분야에서 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어야 한다. 모집 직무에 따라 PKI 및 FIDO 관련 지식보유자나 개인정보영향평가사/ISMS 인증심사원은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하며, 적격자 채용 시까지 인크루트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루멘스에서 LED 개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LED소자를 비롯, 이를 활용한 일반조명군부터 모듈제품군 등의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업체다. 4차 산업혁명 생태계 내에서 광융복합 기술의 영역과 역할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재조명받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루멘스가 이번 채용을 통해 모집하는 직무는 S/W개발직으로, 전자/전기/전자계산 공학 계열을 전공한 초대졸 이상의 학력자를 기본 선발 대상으로 한다. TV, Monitor, Signage S/W 개발 경험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LED Display 제어 또는 통신 및 Embeded OS 개발 경력 등이 있는 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2월 11일(일)까지 루멘스 인사담당자 이메일(hr@lumens.co.kr)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한다.

SK텔레콤은 Geospatial 데이터 분석가를 뽑는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5세대(5G) 이동통신이 주목 받으면서, 일각에서는 SK텔레콤의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T맵’의 가치가 부각될 수 있다는 평가도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채용하는 부문은 Data Science로, Telco data 및 Geospatial data의 수집/분석을 통해 Insight를 획득하고, 이동체 경로를 추적하거나 예측 정확도 향상 기법을 구현/적용하는 업무다. 위치기반 플랫폼/서비스 개발 및 운용 경험, 공간 및 이동체 데이터 분석/처리/시각화 기술 경험 등이 요구된다. 유관 부문에서 6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학사 이상의 학력자라면 지원 가능하나, 컴퓨터공학, 지리정보, 수학 등 알고리즘 전공자를 선호한다. 2월 28일(수)까지 SK텔레콤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이글루시큐리티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리솔루션(ESM) 및 보안관제서비스(MSS)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7년 동안 보안관제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알짜기업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보안관제 직무 담당자를 모집하며, IT 관련 계통을 전공한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자 중 1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자를 기본 선발 대상으로 삼는다. 정보보안 관련 지식을 갖추었거나 정보처리기사, 정보보안기사 등 보안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2월 28일(수)까지 이글루시큐리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할 수 있다.

 

SR타임스 에스알타임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