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최정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3일, KT 전용서체, ‘올레체ne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레체neo’는 새로움을 뜻하는 그리스어 neos에서의미를 따온, 한글, 영문,숫자 디자인이 전면 업그레이드 된 올레체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는 타 기업과 차별화된 KT만의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모바일및 태블릿 PC 등의 디지털 화면이 곡선 표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작은 화면 내에서 글자를 최대한크고 또렷하게 볼 수 있도록 획을 직선화했다.

또한 기존 Light, Medium, Bold, Extra Bold라는 4종의 굵기 외에도 Thin과Ultralight 굵기를 추가했다.


류길현KT 시너지전략담당 상무는 “’올레체neo’는 기업 서체의대표주자인 ‘올레체’를 디지털 시대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만큼 KT의 주요 고객 접점에서 더욱 다양하게활용할 예정이다. 유사 브랜드가 난무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서체만 보면KT임을 알 수 있도록 KT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레체는 2012년에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한글 서체디자인으로는 세계 최초로 수상하는 명예를 얻은 바 있으며 한국 타이포그래픽 학회에서 주관한 기업 서체 관련 조사에서 ‘가장 기억나는 서체’, ‘가장 사용하고 싶은 서체’, ‘기업 이미지를 잘 표현한 서체’부문 등의 1위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