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추석선물 매출 ‘Top10’ 중 6개 품목 차지

온라인쇼핑 ‘최고 인기’ 선물은? 스팸! ⓒ위메프
온라인쇼핑 ‘최고 인기’ 선물은? 스팸! ⓒ위메프

[SR타임스 조인숙 기자] 올해 추석 온라인 쇼핑족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선물은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1만~3만원 대 합리적인 선물이 온라인 쇼핑족들의 선택을 받았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8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달 간 추석선물 판매 추이를 파악한 결과, 매출액 기준 상위 10개 제품 중 6개가 CJ스팸 선물세트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집계 결과 CJ스팸 8K호 추석 선물세트, 스팸 복합1호 추석 선물세트 등이 매출액 기준 1, 2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CJ스팸 특선 스페셜H호 등 4개 품목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위메프 가공식품파트 관계자는 “스팸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기호성이 큰 간편식품”이라며 “가격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어 젊은 층 비중이 큰 모바일 쇼핑을 통해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밖에 위메프 매출 상위 10위권에는 아모레 2호 선물세트, 수지침 손마사지기, 사조 참치세트, 정관장 홍삼정 등이 포함됐다. 수지침 손마사지기와 정관장 홍삼정을 제외하면 1~3만원대 제품들이 매출 상위권을 모두 차지한 것.

실제로 조사 기간 동안 위메프에서는 1만~3만원 62.1%, 1만원 미만 22.9% 등 가격부담이 낮은 선물세트가 전체 선물세트의 85%를 차지했다. 3만~5만원 상품도 10.8%에 달했다.

온라인에서 명절 선물을 구매하는 국내 소비자 역시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한달 간 위메프에서 집계된 추석 선물세트 판매량은 전년 추석 전 같은 기간보다 395% 이상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3만원 이하 합리적인 선물을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편하고 저렴하게 마련하는 스마트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위메프는 이 같은 소비자 수요에 맞게 합리적인 명절 선물 제품을 다채롭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서울 전 지역에서 원더배송 상품의 당일도착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10월 3일과 4일(추석 당일)을 제외하면 서울 지역 소비자들은 오전 10시 이전까지 주문한 원더배송 상품을 당일 오후 수령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