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최정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 5월 내수 5271대, 수출 6807대, 총 1만 2078대를 판매 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월대비 5.1% 감소한 것이나, ‘뉴 코란도 C’ 등 주력 모델이 꾸준한 호조세를 보이며 누계 대비로는 10.2% 증가하는 등 판매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내수 판매는 ‘뉴 코란도 C’와 ‘코란도 스포츠’ 등 주력 모델이 각각 전년 동월 대비 14.7%, 31.7% 증가해 내수 전체로는 전년 누계대비 18.6% 증가했다.
 
수출 역시 조업일수 축소와 내수 물량 선 대응으로 전년동월 대비 8.8% 감소했으나, 서유럽, 중국 등 지역으로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전년 누계대비 4.2% 증가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 21일부터 약 2주간 대규모 중국 횡단 시승행사인 “용등 중국 만리행”을 개최하는 등 수출 지역 다변화를 통한 물량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역별 수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잠정 유보되었던 대규모 고객 이벤트인 ‘아이러브 코란도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재개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조업 일수 축소로 전년 동월 대비 판매가 소폭 감소했으나, 누계 대비로는 판매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수출 지역 다변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강화는 물론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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