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최정 기자] 2014 Bio & Medical Korea 행사를 통해 1700억원 규모의 제약 수출 계약 및 MOU 체결과 860억원 규모의 투자 상담 등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됐다.
 
보건복지부는 ‘2014 BIO & MEDICAL KOREA‘의 특별 세션으로 진행되는 Pharm Fair 행사의 일환으로 ‘Signing Ceremony’와 ‘Hi Korea, Invest Fair’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Signing Ceremony’는 국내외 기업간 수출계약 및 MOU를 체결하는 자리로 이번 행사에는 미국, 사우디, UAE, 우크라이나, 러시아 등 해외 10개국의 10개사와 국내 9개 제약사간 총 12건 약 1702억원의 수출 계약 및 협력 MOU가 성사됐다.
 
올해는 특히 종근당과 대웅제약이 각각 304억원, 524억원의 성과를 거두었고, 비상장기업 알로텍도 미국 진출을 위한 220억원의 계약을 체결했다.
 
일양약품이 개발한 백혈병치료제 슈펙트는 러시아와, 한미약품과 휴온스는 카자흐스탄과 이란 기업과 200억원 규모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고, UAE VPS 헬스케어그룹은 녹십자와 UAE에 백신공장 설립, BC월드와 SK케미칼은 제품 수출 및 기술이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울러 제약·의료기기 산업의 투자환경 조성과 투자 활성화를 위해 ‘Hi(Health Industry) Korea, Invest Fair’가 개최되어 국내외 VC와 25개 기업간 850억 규모의 투자상담이 이루어졌다.
 
복지부 관계자는 “Signing Ceremony와 Hi Korea, Invest Fair 행사는 우리 제약 기업의 현재 성과를 축하하고 미래 도약을 위한 투자를 준비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면서 “내년 Pharm Fair 행사에도 더 많은 투자유치를 통해 제약산업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사례가 쏟아져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