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조영란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미리 정해 놓은 주가지수에서 자동으로 ETF를 사고파는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MTS에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ETF 자동매매서비스’는 투자자가 사전에 정한 주가지수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ETF를 매매해 주는 서비스로 다양한 ETF 종목의 개별 가격을 모르더라도 ‘주가지수’에 맞춰 사고 팔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KODEX레버리지, KODEX인버스 등 총 9개 지수형 ETF 상품을 매매할 수 있어 투자자는 투자대상 종목을 선정하고, 매수와 매도를 원하는 주가지수와 투자금액을 선택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MTS인 ‘신한아이’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MTS의 ‘금융상품’ 메뉴에서 ‘ETF자동매매’를 선택하면 서비스 가입은 물론 기존에 설정한 매매조건의 확인 및 변경, 거래내역 확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 신동철 IPS본부장은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서비스’는 상승장은 물론 하락장이나 박스권 장에서도 수익을 가능케 하는 투자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ETF 투자 환경을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