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8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소비자이슈 기관 단체
신용보증기금, 기금운용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
  • 최정 기자
  • 승인 2014.05.27 17:36:00
  • 댓글 0
[SR타임스 최정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와 기금운용평가단이 실시한 ‘2013년도 기금운용평가 자산운용부문’에서 최고인 ‘탁월’ 등급을 부여받았다고 27일 전했다.
 
이로써 신보는 2008년부터 2010년까지 금융성기금 중 1위, 등급제로 바뀐 2011년도 이후 “탁월” 등급을 받아 6년 연속 최우수 기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기금운용평가는 ‘국가재정법’에 따라 기금운용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기금정책 수립 및 제도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금번 평가는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기금운용평가단'이 총 44개 기금을 대상으로 자산운용정책의 적정성, 자산운용관리의 효율성 및 자산운용 실적에 대해 평가했다.
 
신보는 현금성 자금을 최소한의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유동성 자금은 별도로 운용하지 않는 등 중장기 자산 규모 확대를 통한 수익성 제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점, 내부 및 외부운용 간 자금배분정책과 외부 위탁운용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는 점 등이 바람직한 사례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신보는 2013년 연간 2.93%의 운용수익률을 기록하여 기준수익률 2.77%을 0.16%p 초과 달성했는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연간 94억원의 초과 수익을 달성한 것으로 신보가 자금 사정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대하여 1128억원의 보증을 추가로 지원할 수 있는 금액이다.
 
박재준 자본시장부문 담당 이사는 “美 테이퍼링 실시 등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통한 기본재산 확충이 매우 중요하므로, 전문기관 연수를 통해 자금운용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자산운용 시스템을 개선하여 수익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정 기자  jchoi@srtimes.kr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