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조영란 기자] 사회적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 확대를 위한 방안이 모색된다.
 
민형종 조달청장은 이를 위해 2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사회적기업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사회적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과 판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적기업들이 경영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듣고, 사회적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토대로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달청은 지난해부터 사회적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물품구매 적격심사 및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경쟁 평가 시 사회적기업을 우대하고 있다.
 
또한, 나라장터 쇼핑몰에 ‘사회적 가치 실현기업 전용물’을 구축하고 사회적기업 제품을 구매할 경우 조달수수료를 할인하는 등 공공기관들이 사회적기업 제품을 더 많이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한편, 민형종 조달청장은 “사회안전망 확충과 기업의 사회공헌 측면에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역할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사회적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