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가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가운데, 회원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2011년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회원 수 1,000만명은 스타벅스가 리워드 서비스를 시작한 후 11년 4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1시간마다 100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라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대한민국 인구(약 5,156만명 기준) 5명 중 1명에 해당된다고 덧붙였다.

1,0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 개수는 누적 15억3,000만개다.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한 무료 음료 혜택은 누적 1억9,000만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이번 1,0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모든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음료 한잔 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중 스타벅스 웰컴 레벨에 진입한 회원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고객과 주요 소통 창구로서 ‘마이 스타벅스 리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 디지털 설문조사 플랫폼으로 2016년 론칭했다.

‘마이 스타벅스 리뷰’는 월 평균 1~2회 진행되는 스타벅스의 주요 고객 설문 프로그램이다. 총 81회의 고객 설문 및 이벤트를 진행했다. 리워드 회원의 누적 참여 횟수는 1,075만회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신제품 개발, 서비스 개선 등에 다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왔다.

대표적으로 드라이브 스루에서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는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드라이브 스루 ‘차량으로 픽업’ 이용 고객의 주문 가능 거리를 2km에서 6km로 확대했다.

이 외에도 고객이 방문 중인 매장에 대한 요청 사항을 모바일 앱에 등록하면 개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케어’ 서비스를 2018년부터 진행 중에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기획담당은 “끊임없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고민하여 최상의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