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스타일패키지 신상품 슬림뉴트럴 거실 모습. ⓒ한샘
▲2023년 스타일패키지 신상품 슬림뉴트럴 거실 모습. ⓒ한샘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리모델링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2023년 상반기 리모델링 패키지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MZ세대(1980~2000년 출생 세대)를 겨냥한 ▲슬림패키지(Slim Package)와 부분공사 수요를 잡는▲심플패키지(Simple Package)를 선보인다.

‘슬림패키지(Slim Package)’는 슬림한 마감재와 다채로운 포인트 컬러가 특징인 스타일 패키지 상품이다. 편안한 휴식을 돕는 화이트 컬러(White Color)의 미니멀 인테리어(Minimal Interior)가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나만의 개성이 담긴 공간을 만드는 수요가 커졌다는데 주목했다.

싱글, 신혼부부, 3인 가족 등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슬림비비드(Slim vivid) ▲슬림뉴트럴(Slim neutral) ▲슬림화이트(Slim white) 3가지 컨셉트(concept)로 출시했다.

‘슬림비비드’는 개성이 넘치는 젊은 신혼부부가 거주하는 공간을 연출했다.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하면서 집안 곳곳에 ▲핑크(pink) ▲레드(red) ▲블루(blue) 등의 과감한 비비드 컬러를 매치해 신혼부부만의 스타일을 살렸다.

‘슬림뉴트럴’은 3040부부와 7세 남아가 거주하는 3인 가족의 공간으로 꾸몄다. 베이지(beige), 웜그레이(warm gray)톤의 기본 컬러와 우드(wood), 그린(green) 등 자연을 닮은 뉴트럴(neutral) 컬러를 매치했다.

‘슬림화이트’는 꾸준히 사랑 받는 화이트톤 인테리어로 제안했다. 화이트 컬러의 타일, 벽장재, 마루 등 다양한 질감과 패턴을 가진 건자재를 활용해 통일된 화이트톤을 구성하고 색감이 있는 소품과 가구를 포인트 컬러로 매치한 것이 특징이다.

슬림패키지는 공통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의 한샘 건자재 신상품을 적용했다. 복도를 따라 길게 연결된 ‘라인(line) 조명’과 도어(door)의 12mm 얇은 선만 보이도록 시공한 ‘라인 문틀’, 슬림한 천장 마감재로 천장과 벽을 일체감 있게 마무리한 ‘히든 몰딩(hidden molding)’ 등을 활용했다.

‘심플패키지’는 최근 살면서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수요를 반영해 부분공사 특화상품으로 선보인다. 기존의 부분공사는 부엌·도어·중문·창호 등 원하는 공정을 선택해 진행됐다면, ‘심플패키지’는 원하는 공간을 바꾸도록 제안한다. 부분공사의 문턱을 낮추는 맞춤형 서비스 ‘세이프티 서비스(Safety service)’도 새롭게 도입했다.

먼저, 현관·거실·주방·부부침실․자녀방 등 원하는 공간을 선택해 바꿀 수 있도록 ‘공간별 패키지'를 구성했다.

‘현관 패키지’는 현관장․중문․몰딩․필름․벽지․조명․바닥타일 공사로 구성해 총 3일이 소요된다. 부부침실과 자녀방 등 ‘룸 패키지’는 빌트인수납·몰딩·필름·벽지·벽장재·조명 등을 4일만에 시공 가능하다.

‘거실․주방 패키지’는 부엌가구 설치를 비롯해 거실과 주방 공간 전체의 몰딩·필름·벽지·벽장재·조명 등을 6일 만에 바꿀 수 있다.

한샘 리모델링상품부 유정연 이사는 “최근 리모델링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하고 이사 절벽 시대의 부분공사 수요를 겨냥해 리모델링 패키지 신상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며 “가구부터 건자재까지 아우르는 한샘의 차별화된 상품과 시공 경쟁력을 통해 리모델링 공사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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