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
ⓒ 청주시

 - 청주시, 전년대비 11% 증액된 '43억원'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투입

[SRT(에스알 타임스) 이현승 기자] 청주시는 올해 43억 원을 들여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을 명품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청원생명쌀 품질고급화 기반구축 ▲청원생명브랜드 품목확대 및 품질경쟁력 강화 ▲청원생명브랜드 온라인 마케팅 강화 ▲임팩트 있는 광고 등을 통해 청원생명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대표 품목인 청원생명쌀의 품질 향상을 위해 생산에서 수확까지 전 과정을 매뉴얼로 담아 현장 지도하고, 수매한 알찬미·해들의 단백질 검사를 시행한다.

단백질 함량에 따라 연말 농업인에게 소득보전지원금을 차등 지원함으로써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농가의욕을 고취할 계획이다.

단백질 적정 함량(5~6%) 비율을 충족한 재배면적은 지난해 32%에서 올해 40%까지 높인다.

청원생명 브랜드의 대표 농산물인 청원생명쌀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부터 SK하이닉스 사내식당과 대한항공 기내식에 납품되고 있다. 16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획득하고, 전국 최대 규모로 저탄소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시는 또 축산물·가공식품까지 브랜드 품목을 다양화하고, 농특산물의 고급화·차별화 전략을 추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청원생명 브랜드 홍보를 위해 바이럴영상 광고를 도입하는 등 홍보·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효과적인 마케팅과 브랜드 품질관리를 통해 온라인 매출을 지난해 16억 원에서 올해 20억 원까지 늘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