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왼쪽)와 EV9(오른쪽) ⓒ기아 
▲스포티지(왼쪽)와 EV9(오른쪽) ⓒ기아 

- EV9은 독자들이 선정한 ‘가장 기대되는 차’ 등극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기아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3 왓카 어워즈(2023 What Car?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스포티지가 ‘올해의 패밀리 SUV(Family SUV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또 플래그십 전기차 EV9이 왓카 독자들이 뽑은 ‘가장 기대되는 차(Reader Award)’로 선정되며 왓카 어워즈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1978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6회를 맞은 왓카 어워즈는 유럽 내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대표 자동차 전문 매체 왓카(What Car?)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이다. 올해의 차 등을 포함해 차급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스포티지는 실용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 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BMW X3 ▲닛산 아리야 ▲스코다 카록 ▲볼보 XC60 등 쟁쟁한 경쟁차종을 꺾고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됐다. 

이번에 평가된 신형 스포티지는 지난해 2월 영국에서 출시돼 한 해 동안 2만9,655대가 판매됐다. 이는 2022년 영국에서 판매된 전체 신차 중 6위에 해당하는 판매량이다. 

폴 필포트 기아 영국법인장은 “스포티지가 왓카에서 최고의 패밀리카 SUV로 선정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스포티지로 유럽 시장을 더욱 공격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