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기획전 ‘Dream Connect’ 포스터. ⓒGS건설
▲2022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기획전 ‘Dream Connect’ 포스터. ⓒGS건설

- 그랑서울 갤러리 시선에서 발달장애인 미술인 지원 전시회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GS건설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술 전시회 ‘드림 커넥트 (Dream Connect)’를 개최한다.

GS건설은 본사 사옥이 있는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Tower2 로비 갤러리 ‘시선’ 전시공간에서 발달장애인 미술교육생을 위한 미술전시회 ‘드림 커넥트’를 26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드림 커넥트’는 예술인 자립 시 다양한 형태의 전시 이력이 필요한 발달장애인 작가에 대한 지원 사업이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소속 23명의 발달장애인 작가와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하윤 작가의 작품 총 35점이 전시된다.

발달장애를 가진 작가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화폭에 담아냈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GS건설은 전시장 공유와 함께 교육생들이 다양한 재료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미술용품 구매 비용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GS건설이 올해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 ‘커넥트(Connect)’의 연장선으로 물적 지원에 치우친 기존의 사회공헌활동을 넘어 기업이 가진 공간과 자원을 사회구성원들과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시대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됐다.

GS건설 관계자는 “ESG 시대의 사회공헌활동은 비교적 전시할 기회가 적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자원을 공유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앞으로 GS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ESG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