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최정 기자] 잡코리아가 운영하고 바이오코리아&메디컬코리아 공동개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바이오&메디컬 코리아 잡페어(BIO & MEDICAL KOREA JOB FAIR)’가 오는 28일, 29일 KINTEX에서 개최된다.
 
이번 잡페어는 보건의료 및 바이오, 의료관광,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약 40여개 우수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바이오 및 생명공학, 상경계열, 보건계열, 의료관광계열 등 관련 전공자 및 구직자, 구인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업과 구직자간 현장면접 등 1:1 채용인터뷰, 취업컨설팅, 취업특강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및 창업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는 SK케미칼, 보령제약, 안국약품 등 국내 제약·바이오 우수 기업 및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 등 주요 병원이 참가하여 직접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제약·의료기기·의료관광 등 산업별 우수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정우 잡코리아 인재개발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잡페어는 보건의료 및 바이오, 의료관광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신입 및 경력 구직자들을 위해 마련됐다”며 “관련 산업에 취직을 희망하는 이들은 물론, 우수한 인재를 뽑고 싶은 기업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개인 구직자의 경우 사전등록 후 박람회에 참가하면 현장에서 잡코리아 직무가이드북 세트가 선물로 주어지며, 사전면접을 신청하면 참가기업과의 면접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