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금호건설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증축공사’를 단독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증축공사’는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발주한 사업으로 강원도 원주시 일산동 97-3외 27필지에 짓는 공사다. 지상 11층~지하4층 본관과 지상 5층~지하 4층 별관을 짓게 되며 총공사비는 2,272억원이다.

올해 12월 착공해 오는 2028년 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증축공사를 통해 강원도 최대 종합병원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총 950개의 병상수를 확보하게 된다.

또 ▲최첨단 수술실과 병동 ▲전문화된 중환자실 ▲전임상연구소 등 진료·연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그동안 ‘서귀포의료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등 의료시설을 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공사를 성공적으로 준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금호건설은 올해 ▲주택 ▲토목 ▲해외 전 부문의 신규수주가 증가해 3분기 기준 누적 2조1,237억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수주 잔고도 8조8,043억원으로 2021년 매출액 대비 약 4배를 확보한 상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의료시설 시공 경험과 기존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이라며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지역거점 의료기관으로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호건설
ⓒ금호건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