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시행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전국 가정용 도시가스 사용자 1,600만 가구를 대상으로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도시가스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주택 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가구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일정 사용량을 절감할 경우 캐시백 혜택을 부여하는 게 골자다. 캐쉬백은 7% 이상 절감 시 30원/㎥, 10% 이상 절감 시 50원/㎥, 15% 이상 절감 시 70원/㎥으로 절감률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 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시가스 사용자는 ‘가스캐시백’ 누리집을 방문하면 된다. 

가스공사는 프로그램 참여 신청자 중 선착순 2만명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한다. 또 신청자 전원에게는 2022-23시즌 프로농구 정규리그 대구 홈경기 티켓 30% 현장 할인 및 하이원리조트 시설이용료 최대 3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최근 EU는 가스 사용량 15% 감축에 합의하고 영국·독일·프랑스 등 유럽 주요국들 또한 불필요한 가스 및 냉·난방 사용 금지, 원전·석탄 발전 수명 연장 등 가스 대란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며 “에너지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에 전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