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ESG 자랑대회 개최. ⓒ오비맥주
▲스타트업 ESG 자랑대회 개최. ⓒ오비맥주

- 1등 각 3팀에 한정판 냉장고와 오비맥주 논알코올 음료 증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오비맥주가 스타트업을 응원하기 위해 ‘2022 전국 스타트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자랑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 전국 스타트업 ESG 자랑대회’는 ESG를 실천하고 있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혁신을 기반으로 사회와 환경적 측면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고 있는 스타트업들의 ESG 활동을 조명하고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응모 분야는 ▲친환경(Environmental) 관련 성과와 활동을 의미하는 ‘스마트액션(Smart Action)’ ▲건전회식, 책임음주(Social) 관련 성과와 활동을 나타낸 ‘스마트드링크(Smart Drink)’ ▲투명경영, 윤리경영 관련 성과와 활동을 소개하는 ‘스마트정책(Smart Policy)’ 총 3가지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들은 분야 3가지 중 1가지 이상을 선택해 분야에 맞는 영상, 숏폼, 이미지 등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하고 ESG 활동을 소개하는 글과 함께 오비맥주의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다음달 1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각 분야별로 2팀씩을 선정해 총 6개 팀을 수상할 예정이다. 6팀 모두에게 오비맥주 논알코올 음료 총 5종을 공통 증정한다.

각 분야별 1등 팀에게는 추가적으로 오비맥주 한정판 냉장고가 부상으로 지급된다. 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비맥주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을 위한 참여형 SNS 이벤트도 열린다. 소비자들은 오비맥주 인스타그램ESG 자랑대회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추천하고 싶은 스타트업을 태그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응모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카스0.0 한 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해 팬들도 가볍고 스마트한 연말 모임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