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마음건강부산 공식포스터 ⓒSR타임스
▲2022마음건강부산 공식포스터 ⓒSR타임스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2022 함께하는 마음건강 부산’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으로 시민들의 정신건강 관리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재활시설 및 유관기관 등 총 25개 기관이 참여한다. 행사에는 ▲ 아동청소년 ▲ 청장년 ▲ 중독예방 ▲ 지역사회 ▲ 자살예방 등의 테마별 체험 부스와 정신건강을 주제로 한 야외 방탈출 게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 싱잉볼 명상치유 프로그램, 그림으로 알아보는 정신건강 아트테라피, 정신건강 오엑스(OX)퀴즈 등 문화마당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통한 마음건강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부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사전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행사는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원활한 참여를 위해 입장은 오후 4시에 마감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