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UI를 개선한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했다. ⓒ빗썸
▲빗썸이 UI를 개선한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했다. ⓒ빗썸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국내 대표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유저 편의성을 대폭 끌어올린 안드로이드(AOS) 버전 빗썸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달 초 1,000여개의 고객행동 분석과 고객센터 문의사항 등 다양한 VOC를 취합해 총 28개 편의성 기능을 개선시킨 ‘베타 서비스’ 앱을 선보였다. 이날 업데이트된 AOS 앱은 테스트 기간에 도출된 개선점을 추가 보완해 출시한 안드로이드 정식 버전이다.

AOS 버전 앱에서는 ‘거래화면 내 원화 간편 입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빗썸 고객들은 가상자산을 거래할 때 주문가능 금액이 부족할 경우 화면 이탈 없이 연결계좌에서 쉽게 원화를 입금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가상자산을 주제별로 관리할 수 있는 ‘관심 탭’ 기능도 고도화됐다. 빗썸 앱을 사용하면 투자자는 ▲레이어2 ▲메타버스 ▲웹3.0 등 관심이 많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가상자산을 살펴볼 수 있고, 자연스러운 화면 이동과 제스처 기능 활성화로 더욱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실험실을 통해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개선 사항들을 정식 버전으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iOS 버전 출시를 비롯해 앞으로도 빗썸은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