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리온은 자사의 소프트케이크 대표 브랜드 카스타드가 한국은 물론 베트남, 중국, 인도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이래 최단기간에 글로벌 합산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0월까지의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50년 동안 축적해온 파이 연구개발 노하우로 완성한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에 따른 것으로, 특히 한국에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4%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트남에서도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Cốm, 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7% 성장했다.
인도에서도 역시 지난 2021년부터 베트남 법인에서 생산한 카스타드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고급스러운 컵케이크를 선호하는 대도시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출시 초기임에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공정 등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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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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