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연탄 나눔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 봉사 단체 나눔봉사단과 임직원 40여 명이 힘을 모아 노원구에 위치한 백사마을 주민들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추운 겨울철을 앞두고 연탄 기부가 예년의 절반을 밑돌고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해당 활동을 기획했다.

기부 물품은 연탄 2,000장과 라면 및 즉석밥 1,500개로 지난해와 동일한 규모이며 세븐일레븐 봉사단은 준비한 물품을 서울 연탄은행에 기부하고 백사마을 주민 20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백사마을은 1960년대 도심 개발이 시작되면서 형성된 주거지로 현재까지도 1백여 가구가 난방용 연료로 연탄을 사용하고 있다.

장철원 세븐일레븐 상생협력팀장은 "최근 연탄은행 기부되는 물량이 많이 줄어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세븐일레븐은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련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2017년부터 정기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경영주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세븐일레븐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켰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