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가포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 비대면 교사교육을 받고 있다. ⓒ부영그룹
▲마산 가포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 비대면 교사교육을 받고 있다. ⓒ부영그룹

- 전국 65개원 교사 524명 대상 비대면 교육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부영그룹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전국 65개 부영 아파트 단지 내에 운영 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 524명에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화상 언택트 교사교육을 실시했다.

부영그룹은 매년 어린이집 보육 질의 제고를 위해 보육 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 교사교육을 실시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온라인 프로그램 줌을 이용해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교사의 정서인식과 정서 돌보기’라는 주제로 영유아 정서 이해하기를 비롯해 교사의 정서 반응, 교사의 정서 돌보기 등 주제로 실시됐다.

부영그룹은 2016년부터 보육지원사업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지원을 위해 보육지원팀을 두고 있다. 고문인 이기숙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를 주축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선발 기준과 동일한 기준으로 투명하게 원장을 선발하고 있다.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가 없고, 임대료분에 대해서는 어린이집의 영유아를 위해 쓰도록 한다. 또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행사 지원 ▲우수 유기농 식자재 업체 및 교재 및 교구 제휴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