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이 '2021년 행정안전부 산하기관 경영실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함께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 아래 개최된 '산하기관 경영혁신 성과보고회’에서 이뤄졌다.

행정안전부는 경영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7개 산하기관에 대한 경영실적평가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 경영실적을 평가한 결과 개발원이 유일하게 우수등급(A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개발원은 2018년부터 4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했으며, 이 기간에 우수등급을 기록한 기관은 개발원이 유일하다.

개발원은 디지털전환 시대에 지역정보화 정책 및 기술지원을 구체적인 계획 아래 추진하고 있으며, 긴급재난지원금 시스템 구축 및 국민지원금 지급 편의 개선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정책에도 신속하게 대응했을 뿐 아니라 위택스 및 도로명주소 등 국민 서비스 개선에도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재영 원장은 "개발원이 경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개발원은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에 앞장서고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