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달 경기취재본부장
▲정명달 경기취재본부장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고양시가 성추행 관련 공무원으로 인해 연일 시끄럽다. 시민단체는 시 정문 입구에 ‘성추행범 신상을 즉시 공개하라’는 현수막을 게시했다.

108만 고양특례시. 지난 10월 20일 SR타임스는 '시민단체, "고양시는 성추행범 신상 즉각 공개하라" 현수막 게시'란 제목으로 고양시 공무원의 성추행 논란을 보도한 바 있다.

이후 고양시 공무원 조직에서는 성추행 가해자에 대한 신상 털기에 나서 특정 인물을 확정했다. 이쯤 되면 고양시를 이끄는 이동환 시장의 귀에도 소식이 들렸음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본보 기사에 의하면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A씨는 감사부서에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監査)는 법적 권한이 있는 기관(부서)이 단체나 조직의 업무를 감독하고 조사하는 것으로 감사부서에 근무하는 자가 권한을 남용해 피감부서 직원을 성추행 했다는 논란을 자초한 것 만으로도 죄의 유무를 떠나 이미 생명을 다한 것이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者가 그 조직에 있다면 남아 있는 조직원들까지 도매급으로 공범(共犯)으로 매도당할 수 있기에 대부분 알아서 그 조직을 떠나는 것이 상식이다.

그러나 논란의 고양시 공무원 A씨는 작게는 몸 닮고 있는 감사부서에, 크게는 고양시 전체에 대한 신의뿐 아니라 해악을 끼치고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러한 者가 스스로 거취를 정하지 못한다면 고양시의 수장으로서 남아있는 직원들의 안전과 고양시의 이미지를 위해서라도 결단해야 한다.

이 시장은 감사부서에 A씨를 포함한 관계자를 배제하고 즉시 감사에 착수하라.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