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동국대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오는 27일 본관 중강당에서 ‘학생 취업 성공 지원을 위한 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제6회 동국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9월 개최한 ‘2022 Energize Dongguk Job & Career Update FESTIVAL’(이하 취업박람회)의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사회수요자인 기업의 입장에서 학생의 성공적 취업을 위해 대학의 해결해야 할 과제를 제안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발표는 박광현 교무학생처장이 '2022 Energize Dongguk Job & Career Update FESTIVAL 추진 결과와 향후 과제'를 주제로, 지난 9월 진행된 취업박람회의 전체 준비과정과 최종 참여 기업, 상담 건수, 참여 학생수 등 행사 주요 실적과 설문조사 결과, 향후 개선 과제 등을 발표한다.

이어, 왕정은 학생모니터링단 동화 단장(교육학과 20학번)이 '교육수요자 관점에서 본 학생 취업 성공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과제'을 발표한다. 해당 발표에서는 학생들의 관점에서 이번 취업 박람회의 만족요소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제안한다.

▲ⓒ동국대
▲ⓒ동국대

마지막 발표는 윤찬진 JOBWORLD 소장이 '사회수요자 관점에서 본 학생 취업 성공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윤 소장은 현재 채용시장 트랜드 분석, 대학의 온라인-오프라인 취업박람회 효과성 분석, 대학 전공과 직업 간 미스매치 극복과 대학의 변화 방향 및 정책적 제언 등을 발표한다.

발표 이후에는 홍성조 공과대학장을 좌장으로 발표자 질의 및 향후 우리대학 취업률 제고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갖는다.

포럼 실황은 유튜브(Youtube)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학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동국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포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포럼을 주관하는 이경철 교육혁신처장은 “동국미래교육포럼이 2020년 9월 출범한 이래 벌써 6회째를 맞는다. 그동안 수업모델, 학제, 외부평가, 국고 사업 등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포럼을 통해 우리 대학의 향후 과제들이 공유됐다”며 “이번 포럼은 학생 취업과 관련된 포럼이니 만큼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활발한 논의와 소통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