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타트업 밋업 포스터 ⓒ오비맥주
▲2022 스타트업 밋업 포스터 ⓒ오비맥주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비맥주는 서울산업진흥원 산하 서울창업허브와 2022 스타트업 밋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혁신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력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스타트업 밋업에 지난 2019년부터 4년째 연속 참여하고 있다.

​2022 스타트업 밋업은 오는 28일까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기업은 11월 말쯤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올해 스타트업 밋업의 모집분야는 ▲친환경(ESG) ▲신사업 개발 ▲업무 효율화 및 자동화 ▲소비자 경험 및 디지털 혁신 등 4개 영역이다.

​스타트업 밋업에서 선발된 기업에게는 오비맥주의 투자와 협업의 기회가 주어지며 시장 출시 전 시제품의 사전 검증을 위한 기술사업화를 지원한다.

​또, 서울산업진흥원의 사업화 지원금, 글로벌 진출 지원금, ESG 컨설팅, PR지원 등 맞춤형 후속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 지평을 넓힐 수 있는 벤처생태계를 이뤄 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