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의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 '더 뉴 아우디A8 L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기존 '아우디 A8'의 부분 변경 모델로 한층 진화된 디자인과 최신 시스템 개선으로 '아우디 럭셔리 클래스의 미래'를 보여주는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이다.

3.0L V6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340마력, 최대토크 50.99 kg.m다. 

여기에 아우디의 독보적인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결합한 주행 성능을 이끌어 낸다. 

최고속도 210km·h (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8초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8.3km·l이다. (5등급 · 도심 연비 7.0km·l, 고속도로 연비 10.6km·l)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결합해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차체 중량은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을 활용한 혁신적인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전체 중량은 감소하면서 우수한 강도 및 강성으로 보다 뛰어난 주행 안전성은 물론, 연비 향상에도 기여했다고 했다.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세련된 외관에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X형상과 파란색 LED 조명으로 시각화 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해 한층 진보적은 아우디 디자인을 보여준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를 가지고 있으며,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밝힌다.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 또한 탑재됐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는 승인된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울롭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에 탑재된 태블릿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릴렉세이션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가격은 1억5,842만원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