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코웨이가 2022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J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07년부터 16년 연속 굿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되는 동시에 올해 세계 4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했다.

올해 수상작은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등 3개 제품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복잡한 시각적 요소를 단순화해 호평을 받았다. 

노블 가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노블 에어케어 라인업의 조형적 디자인을 적용해 공간미를 높인 게 특징이다.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간까지 케어하는 대형 모델로 직선 구조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장소에 어울릴 수 있도록 연출했다.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것 또한 특징이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면밀히 반영하고 선과 결의 미학을 살려 공간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