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야당 위원 일동이 6일 여의도 국회 기자회견에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박현주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야당 위원 일동이 6일 여의도 국회 기자회견에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박현주 기자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이 윤석열 정부의 여성가족부 폐지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6일 밝혔다. 

이날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권인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롯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야당 위원 일동이 참석해 입장문을 발표했다. 

​권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여성가족부를 폐지하는 정부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며 "여성가족부의 주요 기능을 보건복지부 내 차관급 본부로 이관하는 것이 골자"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성을 상대로 한 성범죄는 끊이지 않고 있으며 사각지대 없는 가족정책, 청소년 보호와 지원을 위해서도 해야 할 일이 산적하다"며 "여성가족부의 조직 위상을 낮출 때가 아니라 오히려 여성가족부의 고유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도록 힘을 실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권 의원은 "대통령실 용산 이전을 통해 깨달은 바가 없나, 잘못된 공약을 고집하는 것도 잘못"이라며 "정부·여당은 여성가족부 폐지 추진을 당장 중단하고 실질적인 성평등 구현을 위해 여성가족부의 권한과 기능 강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