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수진역 파라곤' 투시도. ⓒ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투시도. ⓒ라인건설

-아파텔 570실·상업시설 181실 들어서는 주상복합…초역세권 입지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라인건설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070번지 일원(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짓는 ‘성남 수진역 파라곤’을 분양중이라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3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지하 6층~지상 20층, 2개동에 아파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 총 5개층 규모다. 

이 단지는 고품격 아파텔로 지어진다는 게 라인건설 측의 설명이다. 

아파텔의 경우 1.5룸부터 2룸, 3룸까지 주거형으로 설계했고, 또한 면적과 타입에 따라 옵션선택을 더해 드레스룸 등의 맞춤형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개방감 및 프라이버시도 극대화했다. 광폭 강마루를 사용해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높였고, 전면부 창호에 입면분할 이중창호를 도입했으며 깊이감 있는 현관 설계를 적용, 외부인 접견 시 내실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설계가 적용되며,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연결하고 중앙지하상가와 직통연결이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도보로 약 2분거리이며, 신흥역도 도보 약 5분대의 더블역세권이다. 단지 바로 앞 산성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또 단지 인근에는 성남중앙초를 비롯 성남중, 성일중·고, 성남여고, 동광중·고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 롯데시네마, 농수산물도매시장, 대원공원, 희망대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및 여가체육시설이 가깝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3월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