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미국 정부가 주도하는 보안인식 개선 캠페인에 참여한다. ⓒ쿠팡
▲쿠팡이 미국 정부가 주도하는 보안인식 개선 캠페인에 참여한다. ⓒ쿠팡

- 쿠팡, 구글‧시스코 등 글로벌 기업 참여

- 보안 모범 사례 애니메이션 매주 전 직원에 공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쿠팡은 미국 정부가 19년째 주도하고 있는 ‘사이버보안 인식의 달(Cybersecurity Awareness Month)’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2004년 조지 부시 대통령의 선포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미국 사이버보안인프라청(CISA)와 전 세계 기업, 정부기관, 대학 및 비영리 단체들이 모여 디지털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목표로 매년 10월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구글을 비롯해 ▲틱톡 ▲코스트코 ▲보잉 ▲어도비 ▲레노버 ▲시스코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See Yourself in Cyber’를 주제로 피싱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법 등을 직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쿠팡은 10월 한 달 동안 데이터 보안의 모범 사례를 다루는 애니메이션을 매주 한 에피소드씩 전 직원에게 공유한다. ‘피싱 이메일 구분하고 신고하기’와 ‘다중 인증(MFA) 설정하여 보안 등급 올리기’,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사이버 공격 등에 대처할 수 있는 실천 방법도 공개된다. MFA는 비밀번호 외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로 전송된 코드 등을 사용하여 비밀번호 만으로 계정에 접속할 수 없도록 하는 방식이다.

쿠팡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정보보안인식 개선을 위해 전세계 기업 및 학계들과 함께 정보보안 인식 개선 노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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