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교육위원회 간사인 이태규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박현주 기자
▲23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교육위원회 간사인 이태규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박현주 기자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국회 교육위원회가 김건희 여사의 논문 표절 및 허위 학력 기재 의혹과 관련해 임홍재 국민대 총장 등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23일 채택했다. 

이에 대해 교육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단독 강행 처리'라며 들고 일어났다. 

​앞서 여야는 지난 21일 전체회의에서 김 여사의 의혹과 관련해 국민대와 숙명여대 관계자 10여명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할 지를 두고 공방이 오고갔다. 

이날 여의도 국회서 열린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유기홍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 해당 채택 안건을 기립 표결에 부쳤다. 그 결과 민주당 의원 및 무소속 의원이 채택 건에 찬성해 '다수결'에 따라 증인 채택 건이 상정됐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교육위원회 간사인 이태규 국회의원(국민의힘)은 이날 전체회의에서 "정치 폭력"이라며 증인 채택 건 상정에 강하게 항의했다.

이어 이 의원은 국회 기자회견에서 "어떻게 안건에 대해서, 그것도 국정을 책임진 여당에게 안건 토론의 기회 자체를 원천 차단할 수 있냐"며 "이래서 의사당의 폭력 행위라고 제가 규정짓고 말씀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기홍 위원장은 민주당 소속임에도 위원회 운영은 균형감을 가지고 공정하게 운영해야 하는데 오늘은 완전히 민주당 소속 의원에 전이되는 극에 달한 편향성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유 위원장은 "이 문제는 오랫동안 토론이 진행돼왔다"고 일축했다. 이어 유 위원장은  "국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것을 대답해주는 것이 국회의원과 국정감사의 도리"라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국회법과 다수결의 원칙에 따라 처리한 것을 폭력이라고 하면 위원장으로서 수용할 수 없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