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이 제346회 정례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양주시의회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이 제346회 정례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양주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양주시의회는 지난 14일 제346회 정례회를 개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정례회는 9대 의회 개원 후 첫번째 열리는 정례회다.

시의회는 오는 30일까지 정례회를 열고, 회기 중 결산특별위원회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운영한다.

결산특별위원회는 본회의에서 회부된 2021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을 다룬다.

의원들은 시에서 제출한 2021 회계연도 결산서와 결산검사위원들이 작성한 결산검사 의견서를 바탕으로 예산집행의 적법성과 효과성, 재정운영의 합리성을 검증한다.

양주시 행정 전반을 살피고, 문제점을 점검하여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는 19일 시작된다.

세부일정은 ▲19일 홍보정책담당관, 감사담당관, 기획행정실 ▲20일 복지문화국 ▲21일 농업기술센터 ▲22일 일자리환경국, 교통안전국 ▲23일 도시주택국, 도시성장전략국 ▲26일 도시환경사업소, 평생교육진흥원 ▲27일 양주도시공사, 보건소 순이다.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올해 주요사업의 현안과 문제점을 미리 파악해 내년도 사업계획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나아갔으면 한다”며 “문제점들을 심도있게 다루어 대안을 제시하는 동시에 내년도 사업 비전도 집행부와 함께 그려나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