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8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오리온, 동반성장 상생펀드 금리 인하 혜택 확대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2.09.08 10:50:27
  • 댓글 0
▲서울 용산구 오리온 본사 사옥. ⓒ오리온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리온이 협력회사 및 대리점의 금융지원 강화 차원에서 동반성장 상생펀드의 금리 인하 혜택을 확대한다.

오리온은 원부재료 및 설비 협력회사와 대리점에게 제공하는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기존 0.43%에서 1.6%로 대폭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오리온은 NH농협은행과 협약을 맺으면서 총 1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조성, 협력회사와 대리점이 시중 금리 대비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 고금리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시설과 운영자금 확보, 자금 유동성 개선 등 사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 2015년부터 윤리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선포하고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년 주요 협력회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맺고, 2018년에는 온라인 공개 입찰 시스템인 오리온 상생협력 포털을 운영하는 등 협력회사와의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실천하고 있다.

오리온은 대리점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영업, CSR, 법무 등 3개 부서의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대리점 상생팀을 운영하면서 공정거래위원회가 권장하는 식음료업종 표준 대리점 계약서를 도입하고 대리점 공정거래 지침도 수립해 준수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금리 인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협력회사와 대리점의 안정적인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동반성장 상생펀드 금리 인하 혜택을 확대했다"며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에 기반한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